코토다망 대미지 계산식
코토다망 대미지 계산식
((기존 ATK * 리더 배율 + 캐릭터 ATK 상승효과) * 콤보 배율 )
* 기술 보정 * 곱셈 스킬 보정 * 속성 보정 * 킬러(특성) 보정 * 버프 보정 * 약점 보정 * 감쇠( 실드 & 약화 ) * 크리티컬
힐 계산식
((기존 ATK * 리더 배율 + 캐릭터 ATK 상승효과) * 콤보 배율 )
* 기술 보정 * 곱셈 스킬 보정 * 회복 효과 상승 보정 * 버프 보정 * 감쇠( 실드 & 약화 )
구체적인 설명
1. 기존 ATK : 캐릭터의 ATK 수치
2. 리더 배율 : 조건을 만족했을 때의 HP***% UP, ATK***% UP.
만약 리더 배율이 ATK 100% 업의 경우에는 200%(100%+100%)로 계산, 즉 공격력이 2배가 됨.
3. 캐릭터 ATK 상승효과 : 축복(특성)의 ATK+100, 편성 조건의 ATK+50 등등의 ATK를 추가로 올리는 특성이 해당됨.
이 효과는 리더 배율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리더 배율이 높을수록 화력에 대한 영향은 작아진다고 생각하면 됨.
4. 콤보 배율 : 콤보 수에 따른 화력 업.
6 콤보는 1.5배, 11 콤보는 2배, 21 콤보는 3배.
특성 중의 콤보+1 등은 10 콤보를 11 콤보로 했을 때는 2/1.9=105%,
16 콤보를 17 콤보로 했을 때는 2.6/2.5=104% 정도의 화력 업.
5. 기술 배율 : 기술 및 캐릭터마다 정해져 있는 배율이기 때문에
각각의 캐릭터마다 배율이 다를 수 있음. 기술 배율에 대한 내용은 뒤에서 자세히...
6. 곱셈 스킬 보정 : 특정 캐릭터의 특성에 있는 위력 증가 등이 포함됨.
7. 속성 보정 : 약점이면 2배, 통상은 1배, 속성이 불리하면 0.5배.
8. 킬러(특성) 보정 : 축복이나 특성등의 킬러,
특성에 속성에 대한 주는 대미지 **% 증가나 종족에 대한 주는 대미지 **% 증가 포함.
9. 버프 보정 : 공업 버프, 받는 피해 증가 버프, 필드 버프 등등 포함
공업 버프는 1회 당 25% 증가, 받는 피해 증가 버프는 1회당 10% 증가
필드 버프는 캐릭터마다 **% 위력 증가 등.
超大きく= 4 버프, 大きく= 3 버프, 무표시 = 2 버프, 少し= 1 버프를 부여.
10. 약점 보정 : 적의 정보란에 나오는 약점 조건을 만족했을 경우에 부여되는 배율.
대체로 1.2배 ~ 3배 정도로, 경우에 따라서는 15배일 때도 있음.
감쇠 : 실드나 약체화 같은 대미지를 약하게 만드는 기믹등이 포함.
크리티컬 : 치명타가 터질 확률은 기본 10% 정도, 배율은 1.5배.
크리티컬 발생률 UP (소) : +5%
크리티컬 발생률 UP (중) : +10%
크리티컬 발생률 UP (대) : +20%
크리티컬 발생률 UP (특대) : +30%
기술 배율
전체적인 기술 배율표입니다만, 이 표에 해당되는 캐릭터들도 많지만, 코토다망의 캐릭터가 워낙 많기 때문에
배율이 다른 캐릭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토다망의 캐릭터들의 정보창의 기술표를 보게 되면, 보통 수식어에 배율이 따로 나와 있지 않기 때문에 해당 기술의 배율을 알고 싶다면 그 캐릭터의 총 대미지와, 그리고 콤보 및 여러 가지 보정들을 화력지수에 대입해 해당 캐릭터의 기술 배율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화력지수 및 계산식
ATK 수치에 기술 배율을 곱해서, 캐릭터를 사용했을 때의 대미지를 화력지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본래 ATK + 캐릭터 ATK 상승효과 )
* 기술 보정 * 곱셈 스킬 보정 * 속성 보정 * 킬러(특성) 보정 * 버프 보정( 본인 스킬 및 특성만 인정 )
보통 이러한 화력지수를 통해서 어떤 캐릭터가 그 자체만으로 강하고 약한지를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코토다망에서는 대미지가 세다고 해서 좋다고 볼 순 없기 때문에( 단어의 사용 빈도 등등 ) 화력지수는 일종의 재미 정도로만 보셔도 무관할 것 같습니다.
참고한 사이트 및 출처
https://note.com/tenboss/n/na4d4cb959700
コトダマン ダメージ計算|コトダマン コトワリ攻略
コトダマンの火力の算出方法を解説する記事です。基本的には「コトダマン ダメージ計算」のサイトの内容をまとめたり、個人的に分かり易い言葉で整理したものになります。 算出式とそ
note.com
https://gist.github.com/uwi/bac443c170a965af561d787f6b6b5227
コトダマン ダメージ計算
コトダマン ダメージ計算. GitHub Gist: instantly share code, notes, and snippets.
gist.git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