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토다망/코토다망 노가리

코토다망 대미지 계산식

Subcult 2023. 7. 26. 19:00

코토다망 대미지 계산식

 

 ((기존 ATK * 리더 배율 + 캐릭터 ATK 상승효과) * 콤보 배율 ) 

* 기술 보정 * 곱셈 스킬 보정 * 속성 보정 * 킬러(특성) 보정 * 버프 보정 * 약점 보정 * 감쇠( 실드 & 약화 ) * 크리티컬

 

힐 계산식

((기존 ATK * 리더 배율 + 캐릭터 ATK 상승효과) * 콤보 배율 )

* 기술 보정 * 곱셈 스킬 보정 * 회복 효과 상승 보정 * 버프 보정 * 감쇠( 실드 & 약화 )

구체적인 설명

이미지 출처 : https://note.com/tenboss/n/na4d4cb959700

1. 기존 ATK : 캐릭터의 ATK 수치

2. 리더 배율 : 조건을 만족했을 때의 HP***% UP, ATK***% UP.
만약 리더 배율이 ATK 100% 업의 경우에는 200%(100%+100%)로 계산, 즉 공격력이 2배가 됨.

3. 캐릭터 ATK 상승효과 : 축복(특성)의 ATK+100, 편성 조건의 ATK+50 등등의 ATK를 추가로 올리는 특성이 해당됨.

이 효과는 리더 배율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리더 배율이 높을수록 화력에 대한 영향은 작아진다고 생각하면 됨.

 

4. 콤보 배율 : 콤보 수에 따른 화력 업.

6 콤보는 1.5배, 11 콤보는 2배, 21 콤보는 3배.

특성 중의 콤보+1 등은 10 콤보를 11 콤보로 했을 때는 2/1.9=105%,

16 콤보를 17 콤보로 했을 때는 2.6/2.5=104% 정도의 화력 업.

 

5. 기술 배율 : 기술 및 캐릭터마다 정해져 있는 배율이기 때문에

각각의 캐릭터마다 배율이 다를 수 있음. 기술 배율에 대한 내용은 뒤에서 자세히...

6. 곱셈 스킬 보정 : 특정 캐릭터의 특성에 있는 위력 증가 등이 포함됨.

7. 속성 보정 : 약점이면 2배, 통상은 1배, 속성이 불리하면 0.5배.

8. 킬러(특성) 보정 : 축복이나 특성등의 킬러,

특성에 속성에 대한 주는 대미지 **% 증가나 종족에 대한 주는 대미지 **% 증가 포함.

9. 버프 보정 : 공업 버프, 받는 피해 증가 버프, 필드 버프 등등 포함

공업 버프는 1회 당 25% 증가, 받는 피해 증가 버프는 1회당 10% 증가

필드 버프는 캐릭터마다 **% 위력 증가 등.

超大きく= 4 버프, 大きく= 3 버프, 무표시 = 2 버프, 少し= 1 버프를 부여.

10. 약점 보정 : 적의 정보란에 나오는 약점 조건을 만족했을 경우에 부여되는 배율.
대체로 1.2배 ~ 3배 정도로, 경우에 따라서는 15배일 때도 있음.

 

감쇠 : 실드나 약체화 같은 대미지를 약하게 만드는 기믹등이 포함.

크리티컬 : 치명타가 터질 확률은 기본 10% 정도, 배율은 1.5배.

크리티컬 발생률 UP (소) : +5%
크리티컬 발생률 UP (중) : +10%
크리티컬 발생률 UP (대) : +20%
크리티컬 발생률 UP (특대) : +30%


기술 배율

 

이미지 출처 : https://note.com/tenboss/n/na4d4cb959700

 

전체적인 기술 배율표입니다만, 이 표에 해당되는 캐릭터들도 많지만, 코토다망의 캐릭터가 워낙 많기 때문에

배율이 다른 캐릭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토다망의 캐릭터들의 정보창의 기술표를 보게 되면, 보통 수식어에 배율이 따로 나와 있지 않기 때문에 해당 기술의 배율을 알고 싶다면 그 캐릭터의 총 대미지와, 그리고 콤보 및 여러 가지 보정들을 화력지수에 대입해 해당 캐릭터의 기술 배율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화력지수 및 계산식

ATK 수치에 기술 배율을 곱해서, 캐릭터를 사용했을 때의 대미지를 화력지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본래 ATK + 캐릭터 ATK 상승효과 ) 

* 기술 보정 * 곱셈 스킬 보정 * 속성 보정 * 킬러(특성) 보정 * 버프 보정( 본인 스킬 및 특성만 인정 )

 

보통 이러한 화력지수를 통해서 어떤 캐릭터가 그 자체만으로 강하고 약한지를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코토다망에서는 대미지가 세다고 해서 좋다고 볼 순 없기 때문에( 단어의 사용 빈도 등등 ) 화력지수는 일종의 재미 정도로만 보셔도 무관할 것 같습니다.


참고한 사이트 및 출처

 

https://note.com/tenboss/n/na4d4cb959700

 

コトダマン ダメージ計算|コトダマン コトワリ攻略

コトダマンの火力の算出方法を解説する記事です。基本的には「コトダマン ダメージ計算」のサイトの内容をまとめたり、個人的に分かり易い言葉で整理したものになります。 算出式と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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