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토다망/화[火] 속성 캐릭터

【코토다망】엔데버의 평가와 스테이터스

Subcult 2023. 8. 22. 22:00

엔데버의 평가와 캐릭 정보

기본 정보

 

CV : 稲田徹 (이나다 테츠)

서브 평가 리더 평가

※ SS>S>A>B>C>D>E>F의 8단 평가입니다. (일부 예외 있음.)

 

엔데버의 성능에 대해서
 【강점】
 월 브레이커와 프리즈 브레이커의 더블 기믹 내성을 가지고 있다.
 궁극기의 화력이 높다.
 「い・う」의 양축 대응이 가능하다.
 쇠약과 수면의 더블 내성 리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약점】
 전제가 있는 속성 혼합 리더 특성이기 때문에, 리더로서의 범용성은 그다지 높지 않다.

 

레어도 속성 종족
6성 속성 영웅 종족

 

문자 사용의 용이성
え・ぇ と・ど
그럭저럭 사용하기 쉽다

※ 매우 사용하기 쉽다 > 꽤 사용하기 쉽다 > 사용하기 쉽다 > 그럭저럭 > 사용하기 어렵다 > 매우 사용하기 어렵다

 


스테이터스

엔데버의 스테이터스

 

  최대 레벨 초화분 합계
HP 1919 +480 2399
ATK 643 +161 804

※ 코토다망에는 본래 최대 레벨이 99입니다만, 승화 시스템을 통해서 최대 레벨을 120레벨로 확장이 가능하여 HP와 ATK가 위의 표보다 약 10% 정도 더 높습니다.

 


스킬 / 궁극기

엔데버의 스킬 및 궁극기

 

스킬】ヘルフレイム [ 헬 플레임 ]
【3글자 이상의 단어】
적 단일에 초절 강력한 화 속성 공격
대미지 배율 : 8배
궁극기】プロミネンスバーン [ 프로미넌스 번 ]
【4글자 이상의 단어】
적 단일에 절 강력한 화 속성 공격
대미지 배율 : 14배

 


특성 / 리더 특성 / 축복특성

엔데버의 리더 특성

 

효과
덱 내에 ·· 속성이 각각 3체 이상, 영웅 종족이 6체 이상 있는 경우 (메인 속성만을 참조한다),
덱 내 전원의 HP 100%·ATK 140% UP·쇠약 내성 100%·수면 내성 50%

 


엔데버의 특성

 

효과
 월 브레이커・문자 변환「と・ど」「히로아카」그룹의 수면 내성 10%
 ① 월 블록에 대한 대미지 UP.
 ② 문자 변환에「と・ど」를 추가한다.
 ③ 덱 내의「히로아카」그룹의 저주 내성 10% 부여.
 프리즈 브레이커・히어로 활동・모드 시프트
 ① 프리즈 블록에 대한 대미지 UP.

 ②「히어로 활동」특성을 가지고 있는 코토다망이, 드로우 후보 또는 준비 상태에 있으면, 실체화한「히로아카」그룹의 코토다망이
 궁극기를 발동시켰을 때, 드로우 후보 또는 준비 상태의「히어로 활동」특성을 가지고 있는 코토다망의 스킬을 1턴에 1회까지 발동한다.
 ※ 같은 특성을 가진 코토다망이 여러 개 있는 경우, 1턴에 2체까지 발동한다.

 


엔데버의 축복 특성

 

효과 (최대치 기준)
 HP 기본값 中UP
 HP의 기본값을 450UP.
 목 속성 킬러+
  속성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20% UP.
 영웅 종족 킬러+
 영웅 종족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25% UP.
 목 속성 대미지 경감+
  속성으로부터 받는 대미지 20% 경감.
 신 종족 킬러+
 신 종족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25% UP.
 명 속성 킬러+
  속성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30% UP.

 


엔데버 입수 방법

 

히로아카 콜라보 한정 가챠

 


이미지 출처 및 번역한 사이트의 출처

 

https://gamewith.jp/kotodaman/article/show/410532

 

【コトダマン】エンデヴァーの評価とステータス - ゲームウィズ

共闘ことばRPGコトダマンのエンデヴァーの性能と評価を掲載!リーダー評価・サブ評価・文字の使いやすさなどエンデヴァーに関するさまざまな情報をまとめています。

gamewith.jp

 


화력지수 계산 및 랭크

 

※ 화력 계산은 기본적으로 최대 레벨(99렙)과 초화분을 더한 ATK로 계산을 합니다. 승화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 최대 화력 계산은 캐릭터의 특성이나 축복 특성을 통해서 그 캐릭터가 최대로 낼 수 있는 화력을 계산합니다.

※ 가챠 캐릭터가 밑의 표의 최대 화력을 내기 위해서는 같은 캐릭터를 많이 뽑아서 축복 특성을 최대로 해금해야 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매우 어렵습니다.

※ 가챠 캐릭터를 이벤트 한정 내에 1개만 뽑는 가정하에 축복 특성을 4개까지 해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가능한 최대 화력의 킬러 보정은 최소 속성(1.1배) + 종족(1.15배)으로 총 1.25배입니다.

※ 가챠 캐릭터의 새로운 시스템인 언귀돌파의 언기 하츠라츠(1.5배)는 최대 화력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스킬 화력 궁극기 화력 궁극기 최대 화력
ATK×기술 배율(스킬)×속성 보정 ATK×기술 배율(궁극기)×속성 보정 ATK×기술 배율(궁극기)×속성 보정
×킬러 보정( 속성 + 영웅 종족)
804×8×2 = 12,864 804×14×2 = 22,512 804×14×2×1.55 = 34,894
S- SS- SSS

 

엔데버는 문자가 그렇게까지 좋은 건 아니지만 'い'와 'う'축 대응이 가능하고, 화력 자체도 좋은 편이어서 특성이 퀘스트 기믹에 해당이 된다면 자주 데려갈 정도로 좋은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