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토다망/광[光] 속성 캐릭터

【코토다망】카미나리 덴키의 평가와 스테이터스

Subcult 2023. 8. 21. 22:00

카미나리 덴키의 평가와 캐릭 정보

기본 정보

 

CV : 畠中祐 (하타나카 타스쿠)

서브 평가 리더 평가

※ SS>S>A>B>C>D>E>F의 8단 평가입니다. (일부 예외 있음.)

 

카미나리 덴키의 성능에 대해서
 【강점】
 문자가 사용하기 쉽다.
 지뢰 가드와 찌릿찌릿 가드의 더블 기믹 내성을 가지고 있다.
 수면 내성 리더로서 사용하기 쉽다.

 【약점】
 궁극기 조건에 말의 첫머리가 지정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다.
 자신에게 방어 디버프가 걸리기 때문에, HP 관리가 엄격한 상황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다.

 

레어도 속성 종족
6성 속성 영웅 종족

 

문자 사용의 용이성
か・が て・で ち・ぢ
꽤 사용하기 쉽다 사용하기 쉽다 사용하기 쉽다

※ 매우 사용하기 쉽다 > 꽤 사용하기 쉽다 > 사용하기 쉽다 > 그럭저럭 > 사용하기 어렵다 > 매우 사용하기 어렵다

 


스테이터스

카미나리 덴키의 스테이터스

 

  최대 레벨 초화분 합계
HP 1844 +461 2305
ATK 762 +191 953

※ 코토다망에는 본래 최대 레벨이 99입니다만, 승화 시스템을 통해서 최대 레벨을 120레벨로 확장이 가능하여 HP와 ATK가 위의 표보다 약 10% 정도 더 높습니다.

 


스킬 / 궁극기

카미나리 덴키의 스킬 및 궁극기

 

스킬】帯電 [ 대전 ]
【3글자 이상의 단어】
적 단일에 초절 강력한  속성 공격
대미지 배율 : 8배
궁극기】ターゲットエレクト [ 타겟 일렉트 ]
「か・が・て・で・ち・ぢ」로 시작하는 4글자 이상】
이 턴에 자신의 ATK매우 크게 강화 + 적 단일에 초절 강력한 광 속성 공격
+ 자신에게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를 1턴 동안 매우 크게 부여.
대미지 배율 : 8배
버프로 인한 실질적인 대미지 배율 : 16배

 


특성 / 리더 특성 / 축복특성

카미나리 덴키의 리더 특성

 

효과
속성 HP 120%·ATK 180% UP·수면 내성 100%

 


카미나리 덴키의 특성

 

효과
 지뢰 가드・문자 변환「て・で」「히로아카」그룹의 저주 내성 10%
 ① 지뢰 마스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② 문자 변환에「て・で」를 추가한다.
 ③ 덱 내의「히로아카」그룹의 저주 내성 10% 부여.
 슈퍼 찌릿찌릿 가드 (300)히어로 활동문자 변환「ち・ぢ」
 ① 찌릿찌릿 블록으로부터 대미지를 받지 않고, HP를 300 회복한다.

 ②「히어로 활동」특성을 가지고 있는 코토다망이, 드로우 후보 또는 준비 상태에 있으면, 실체화한「히로아카」그룹의 코토다망이
 궁극기를 발동시켰을 때, 드로우 후보 또는 준비 상태의「히어로 활동」특성을 가지고 있는 코토다망의 스킬을 1턴에 1회까지 발동한다.
 ※ 같은 특성을 가진 코토다망이 여러 개 있는 경우, 1턴에 2체까지 발동한다.
 ③ 문자 변환에「ち・ぢ」를 추가한다.

 


카미나리 덴키의 축복 특성

 

효과 (최대치 기준)
 HP 기본값 中UP
 HP의 기본값을 450UP.
 암 속성 킬러+
  속성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20% UP.
 영웅 종족 킬러+
 영웅 종족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25% UP.
 암 속성 대미지 경감+
  속성으로부터 받는 대미지 20% 경감.
 신 종족 킬러+
 신 종족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25% UP.
 천 속성 킬러+
  속성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30% UP.

 


카미나리 덴키 입수 방법

 

히로아카 콜라보 한정 가챠

 


이미지 출처 및 번역한 사이트의 출처

 

https://gamewith.jp/kotodaman/article/show/410526

 

【コトダマン】上鳴電気の評価とステータス - ゲームウィズ

共闘ことばRPGコトダマンの上鳴電気の性能と評価を掲載!リーダー評価・サブ評価・文字の使いやすさなど上鳴電気に関するさまざまな情報をまとめています。

gamewith.jp

 


화력지수 계산 및 랭크

 

※ 화력 계산은 기본적으로 최대 레벨(99렙)과 초화분을 더한 ATK로 계산을 합니다. 승화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 최대 화력 계산은 캐릭터의 특성이나 축복 특성을 통해서 그 캐릭터가 최대로 낼 수 있는 화력을 계산합니다.

※ 가챠 캐릭터가 밑의 표의 최대 화력을 내기 위해서는 같은 캐릭터를 많이 뽑아서 축복 특성을 최대로 해금해야 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매우 어렵습니다.

※ 가챠 캐릭터를 이벤트 한정 내에 1개만 뽑는 가정하에 축복 특성을 4개까지 해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가능한 최대 화력의 킬러 보정은 최소 속성(1.1배) + 종족(1.15배)으로 총 1.25배입니다.

※ 가챠 캐릭터의 새로운 시스템인 언귀돌파의 언기 하츠라츠(1.5배)는 최대 화력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스킬 화력 궁극기 화력 궁극기 최대 화력
ATK×기술 배율(스킬)×속성 보정 ATK×기술 배율(궁극기)×속성 보정 ATK×기술 배율(궁극기)×속성 보정
×킬러 보정( 속성 + 영웅 종족)
953×8×2 = 15,248 953×16×2 = 30,496 953×16×2×1.55 = 47,269
S SSS SSS

 

카미나리 덴키는 궁극기의 기본 화력 자체가 매우 좋지만, 궁극기의 발동 조건이「か・が・て・で・ち・ぢ」로 시작하는 4글자 이상의 단어를 만들어야만 가능한 것과 자신에게 거는 디버프 때문에 사용하기 애매할 수도 있고, 다른 버프 캐릭터를 덱에 챙겨간다면 다른 캐릭터들도 충분히 많은 딜을 뽑아낼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에는 애매한 캐릭터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안 좋은 건 아니기 때문에 특성이 퀘스트 기믹에 해당이 된다면 써도 괜찮을 듯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