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토다망/광[光] 속성 캐릭터

【코토다망】올마이트의 평가와 스테이터스

Subcult 2023. 8. 19. 21:00

올마이트의 평가와 캐릭 정보

기본 정보

 

CV : 三宅健太 (미야케 켄타)

서브 평가 리더 평가

※ SS>S>A>B>C>D>E>F의 8단 평가입니다. (일부 예외 있음.)

 

올마이트의 성능에 대해서
 【강점】
「わ」일 때의 화력이 굉장히 높다.
 찌릿찌릿 가드와 지뢰 가드의 더블 기믹 내성을 가지고 있다.
 개조와 저주의 더블 내성을 가진 리더로, 올 포 원 마급/파멸급의 적성이 좋다.

 【약점】
「と」이외의 문자들은 조금 쓰기 어렵다.
 전제가 있는 속성 혼합 리더 특성이기 때문에, 리더로서의 범용성은 그다지 높지 않다.

 

레어도 속성 종족
6성 속성 영웅 종족

 

문자 사용의 용이성
や・ゃ と・ど
그럭저럭 그럭저럭 사용하기 쉽다 사용하기 어렵다

※ 매우 사용하기 쉽다 > 꽤 사용하기 쉽다 > 사용하기 쉽다 > 그럭저럭 > 사용하기 어렵다 > 매우 사용하기 어렵다

 


스테이터스

올마이트의 스테이터스

 

  최대 레벨 초화분 합계
HP 1911 +478 2389
ATK 674 +169 843

※ 코토다망에는 본래 최대 레벨이 99입니다만, 승화 시스템을 통해서 최대 레벨을 120레벨로 확장이 가능하여 HP와 ATK가 위의 표보다 약 10% 정도 더 높습니다.

 


스킬 / 궁극기

올마이트의 스킬 및 궁극기

 

스킬】私が来た [ 내가 왔다 ]
【3글자 이상의 단어】
적 단일에 초절 강력한  속성 공격
대미지 배율 : 8배
궁극기】DETROIT SMASH [ DETROIT SMSH ]
【4글자 이상의 단어】
자신의 문자에 따라 효과가 변화한다.
「お、や、ゃ、と、ど」일 때, 적 단일에 폭절 강력한  속성 공격.
「わ」일 때, 이 턴에 자신의 ATK매우 크게 강화 + 적 단일에 폭절 강력한  속성 공격.
또한 이 효과는 1회 밖에 발동할 수 없고, 발동 후 「」의 문자가 퀘스트 종료까지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의 대미지 배율 : 14배
의 버프로 인한 실질적인 대미지 배율 : 28

 


특성 / 리더 특성 / 축복특성

올마이트의 리더 특성

 

효과
덱 내에 · 속성이 각각 5체 이상, 영웅 종족이 6체 이상 있는 경우 (메인 속성만을 참조한다),
덱 내 전원의 HP 100%·ATK 140% UP·개조 내성 100%·저주 내성 50%

 


올마이트의 특성

 

효과
 찌릿찌릿 가드・문자 변환「や・ゃ・と・ど」「히로아카」그룹의 저주 내성 10%
 ① 찌릿찌릿 블록으로부터 대미지를 받지 않는다.
 ② 문자 변환에「や・ゃ・と・ど」를 추가한다.
 ③ 덱 내의「히로아카」그룹의 저주 내성 10% 부여.
 지뢰 가드・히어로 활동문자 변환「わ」
 ① 지뢰 마스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②「히어로 활동」특성을 가지고 있는 코토다망이, 드로우 후보 또는 준비 상태에 있으면, 실체화한「히로아카」그룹의 코토다망이
 궁극기를 발동시켰을 때, 드로우 후보 또는 준비 상태의「히어로 활동」특성을 가지고 있는 코토다망의 스킬을 1턴에 1회까지 발동한다.
 ※ 같은 특성을 가진 코토다망이 여러 개 있는 경우, 1턴에 2체까지 발동한다.
 ③ 문자 변환에「わ」를 추가한다.

 


올마이트의 축복 특성

 

효과 (최대치 기준)
 HP 기본값 中UP
 HP의 기본값을 450UP.
 암 속성 킬러+
  속성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20% UP.
 영웅 종족 킬러+
 영웅 종족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25% UP.
 암 속성 대미지 경감+
  속성으로부터 받는 대미지 20% 경감.
 신 종족 킬러+
 신 종족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25% UP.
 천 속성 킬러+
  속성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30% UP.

 


올마이트 입수 방법

 

히로아카 콜라보 한정 가챠

 


이미지 출처 및 번역한 사이트의 출처

 

https://gamewith.jp/kotodaman/article/show/410528

 

【コトダマン】オールマイトの評価とステータス - ゲームウィズ

共闘ことばRPGコトダマンのオールマイトの性能と評価を掲載!リーダー評価・サブ評価・文字の使いやすさなどオールマイトに関するさまざまな情報をまとめています。

gamewith.jp

 


화력지수 계산 및 랭크

 

※ 화력 계산은 기본적으로 최대 레벨(99렙)과 초화분을 더한 ATK로 계산을 합니다. 승화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 최대 화력 계산은 캐릭터의 특성이나 축복 특성을 통해서 그 캐릭터가 최대로 낼 수 있는 화력을 계산합니다.

※ 가챠 캐릭터가 밑의 표의 최대 화력을 내기 위해서는 같은 캐릭터를 많이 뽑아서 축복 특성을 최대로 해금해야 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매우 어렵습니다.

※ 가챠 캐릭터를 이벤트 한정 내에 1개만 뽑는 가정하에 축복 특성을 4개까지 해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가능한 최대 화력의 킬러 보정은 최소 속성(1.1배) + 종족(1.15배)으로 총 1.25배입니다.

※ 가챠 캐릭터의 새로운 시스템인 언귀돌파의 언기 하츠라츠(1.5배)는 최대 화력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스킬 화력 궁극기 화력 궁극기 최대 화력
ATK×기술 배율(스킬)×속성 보정 ATK×기술 배율(궁극기)×속성 보정 ATK×기술 배율(궁극기)×속성 보정
×킬러 보정( 속성 + 영웅 종족)
843×8×2 = 13,488 843×14×2 = 23,604
843×28×2 = 47,208
843×14×2×1.55 = 36,587
 
843×28×2×1.55 = 73,173
S- SS-
SSS
SSS
SSS

 

올마이트는 기본 화력도 매우 좋고, 문자는 좀 아쉽긴 하지만 사용하기 쉬운 'と'가 있어서 문제 될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わ'의 문자는 사용하기 어렵고 1회용이지만, 쓸 수 있는 상황이 생긴다면 거의 스페셜이나 레전드 및 그랜드 급의 화력 이상을 보여줄 수 있어서 애니메이션 고증을 살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올마이트는 'う' 축으로한 퀘스트에 기믹이 해당된다면 무조건 데려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