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토다망】올마이트의 평가와 스테이터스
올마이트의 평가와 캐릭 정보
기본 정보
서브 평가 | 리더 평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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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S>S>A>B>C>D>E>F의 8단 평가입니다. (일부 예외 있음.)
올마이트의 성능에 대해서 |
【강점】 「わ」일 때의 화력이 굉장히 높다. 찌릿찌릿 가드와 지뢰 가드의 더블 기믹 내성을 가지고 있다. 개조와 저주의 더블 내성을 가진 리더로, 올 포 원 마급/파멸급의 적성이 좋다. 【약점】 「と」이외의 문자들은 조금 쓰기 어렵다. 전제가 있는 속성 혼합 리더 특성이기 때문에, 리더로서의 범용성은 그다지 높지 않다. |
레어도 | 속성 | 종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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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성 | 광 속성 | 영웅 종족 |
문자 사용의 용이성 | |||
お | や・ゃ | と・ど | わ |
그럭저럭 | 그럭저럭 | 사용하기 쉽다 | 사용하기 어렵다 |
※ 매우 사용하기 쉽다 > 꽤 사용하기 쉽다 > 사용하기 쉽다 > 그럭저럭 > 사용하기 어렵다 > 매우 사용하기 어렵다
스테이터스
올마이트의 스테이터스
최대 레벨 | 초화분 | 합계 | |
HP | 1911 | +478 | 2389 |
ATK | 674 | +169 | 843 |
※ 코토다망에는 본래 최대 레벨이 99입니다만, 승화 시스템을 통해서 최대 레벨을 120레벨로 확장이 가능하여 HP와 ATK가 위의 표보다 약 10% 정도 더 높습니다.
스킬 / 궁극기
올마이트의 스킬 및 궁극기
【스킬】私が来た [ 내가 왔다 ] |
【3글자 이상의 단어】 적 단일에 초절 강력한 광 속성 공격 대미지 배율 : 8배 |
【궁극기】DETROIT SMASH [ DETROIT SMSH ] |
【4글자 이상의 단어】 자신의 문자에 따라 효과가 변화한다. ①「お、や、ゃ、と、ど」일 때, 적 단일에 폭절 강력한 광 속성 공격. ②「わ」일 때, 이 턴에 자신의 ATK를 매우 크게 강화 + 적 단일에 폭절 강력한 광 속성 공격. 또한 이 효과는 1회 밖에 발동할 수 없고, 발동 후 「わ」의 문자가 퀘스트 종료까지 사용할 수 없게 된다. ①의 대미지 배율 : 14배 ②의 버프로 인한 실질적인 대미지 배율 : 28배 |
특성 / 리더 특성 / 축복특성
올마이트의 리더 특성
효과 |
덱 내에 광·암 속성이 각각 5체 이상, 영웅 종족이 6체 이상 있는 경우 (메인 속성만을 참조한다), 덱 내 전원의 HP 100%·ATK 140% UP·개조 내성 100%·저주 내성 50% |
올마이트의 특성
효과 |
찌릿찌릿 가드・문자 변환「や・ゃ・と・ど」・「히로아카」그룹의 저주 내성 10% ① 찌릿찌릿 블록으로부터 대미지를 받지 않는다. ② 문자 변환에「や・ゃ・と・ど」를 추가한다. ③ 덱 내의「히로아카」그룹의 저주 내성 10% 부여. |
지뢰 가드・히어로 활동・문자 변환「わ」 ① 지뢰 마스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②「히어로 활동」특성을 가지고 있는 코토다망이, 드로우 후보 또는 준비 상태에 있으면, 실체화한「히로아카」그룹의 코토다망이 궁극기를 발동시켰을 때, 드로우 후보 또는 준비 상태의「히어로 활동」특성을 가지고 있는 코토다망의 스킬을 1턴에 1회까지 발동한다. ※ 같은 특성을 가진 코토다망이 여러 개 있는 경우, 1턴에 2체까지 발동한다. ③ 문자 변환에「わ」를 추가한다. |
올마이트의 축복 특성
효과 (최대치 기준) |
HP 기본값 中UP HP의 기본값을 450UP. |
암 속성 킬러+ 암 속성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20% UP. |
영웅 종족 킬러+ 영웅 종족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25% UP. |
암 속성 대미지 경감+ 암 속성으로부터 받는 대미지 20% 경감. |
신 종족 킬러+ 신 종족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25% UP. |
천 속성 킬러+ 천 속성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30% UP. |
올마이트 입수 방법
히로아카 콜라보 한정 가챠
이미지 출처 및 번역한 사이트의 출처
https://gamewith.jp/kotodaman/article/show/410528
【コトダマン】オールマイトの評価とステータス - ゲームウィズ
共闘ことばRPGコトダマンのオールマイトの性能と評価を掲載!リーダー評価・サブ評価・文字の使いやすさなどオールマイトに関するさまざまな情報をまとめています。
gamewith.jp
화력지수 계산 및 랭크
※ 화력 계산은 기본적으로 최대 레벨(99렙)과 초화분을 더한 ATK로 계산을 합니다. 승화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 최대 화력 계산은 캐릭터의 특성이나 축복 특성을 통해서 그 캐릭터가 최대로 낼 수 있는 화력을 계산합니다.
※ 가챠 캐릭터가 밑의 표의 최대 화력을 내기 위해서는 같은 캐릭터를 많이 뽑아서 축복 특성을 최대로 해금해야 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매우 어렵습니다.
※ 가챠 캐릭터를 이벤트 한정 내에 1개만 뽑는 가정하에 축복 특성을 4개까지 해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가능한 최대 화력의 킬러 보정은 최소 속성(1.1배) + 종족(1.15배)으로 총 1.25배입니다.
※ 가챠 캐릭터의 새로운 시스템인 언귀돌파의 언기 하츠라츠(1.5배)는 최대 화력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스킬 화력 | 궁극기 화력 | 궁극기 최대 화력 |
ATK×기술 배율(스킬)×속성 보정 | ATK×기술 배율(궁극기)×속성 보정 | ATK×기술 배율(궁극기)×속성 보정 ×킬러 보정(천 속성 + 영웅 종족) |
843×8×2 = 13,488 | ① 843×14×2 = 23,604 ② 843×28×2 = 47,208 |
① 843×14×2×1.55 = 36,587 ② 843×28×2×1.55 = 73,173 |
S- | ① SS- ② SSS |
① SSS ② SSS |
올마이트는 기본 화력도 매우 좋고, 문자는 좀 아쉽긴 하지만 사용하기 쉬운 'と'가 있어서 문제 될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わ'의 문자는 사용하기 어렵고 1회용이지만, 쓸 수 있는 상황이 생긴다면 거의 스페셜이나 레전드 및 그랜드 급의 화력 이상을 보여줄 수 있어서 애니메이션 고증을 살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올마이트는 'う' 축으로한 퀘스트에 기믹이 해당된다면 무조건 데려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