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토다망】아이자와 쇼타의 평가와 스테이터스
아이자와 쇼타의 평가와 캐릭 정보
기본 정보
서브 평가 | 리더 평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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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S>S>A>B>C>D>E>F의 8단 평가입니다. (일부 예외 있음.)
레어도 | 속성 | 종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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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성 | 암 속성 (메인) / 수 속성 (서브) | 영웅 종족 |
문자 사용의 용이성 | ||
あ | し | い |
매우 사용하기 어렵다 | 매우 사용하기 쉽다 | 매우 사용하기 쉽다 |
※ 매우 사용하기 쉽다 > 꽤 사용하기 쉽다 > 사용하기 쉽다 > 그럭저럭 > 사용하기 어렵다 > 매우 사용하기 어렵다
스테이터스
아이자와 쇼타의 스테이터스
최대 레벨 | 초화분 | 합계 | |
HP | 1880 | +470 | 2350 |
ATK | 679 | +170 | 849 |
※ 코토다망에는 본래 최대 레벨이 99입니다만, 승화 시스템을 통해서 최대 레벨을 120레벨로 확장이 가능하여 HP와 ATK가 위의 표보다 약 10% 정도 더 높습니다.
스킬 / 궁극기
아이자와 쇼타의 스킬 및 궁극기
【스킬】抹消 [ 말소 ] |
【3글자 이상의 단어】 적 단일에 초절 강력한 암 속성 공격 대미지 배율 : 6배 |
【궁극기】操縛布 [ 포박천 ] |
【4글자 이상의 단어】 자신의 속성에 따라 암 속성일 때는 【①】, 수 속성일 때는 【②】로 효과가 변화한다. 적 단일에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를 1턴 동안 매우 크게 부여 + 적 단일에 초절 강력한【① 암|② 수】속성 공격. 또한 10콤보 이상인 경우 추가로 적 단일에 소량의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를 2턴 동안 부여. 대미지 배율 : 6배 디버프로 인한 실질적인 대미지 배율 : 8.4배 |
특성 / 리더 특성 / 축복특성
아이자와 쇼타의 리더 특성
효과 |
수·암 속성 HP 100%·ATK 160% UP·염상 내성 100% |
아이자와 쇼타의 특성
효과 |
월 브레이커・문자 변환「し・い」・서브 속성 문자 변환「あ・し・い」(수) ① 월 블록에 대한 대미지 UP. ② 문자 변환에「し・い」를 추가한다. ③ 서브 속성으로서 수 속성의 문자「あ・し・い」를 추가한다. 서브 속성을 대상으로 하는 리더 특성 및 특성의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받는 효과는 메인 속성과 중복되지 않는다.) |
지뢰 가드・히어로 활동・「히로아카」그룹의 저주 내성 10% ① 지뢰 마스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② 「히어로 활동」특성을 가지고 있는 코토다망이, 드로우 후보 또는 준비 상태에 있으면, 실체화한「히로아카」그룹의 코토다망이 궁극기를 발동시켰을 때, 드로우 후보 또는 준비 상태의「히어로 활동」특성을 가지고 있는 코토다망의 스킬을 1턴에 1회까지 발동한다. ※ 같은 특성을 가진 코토다망이 여러 개 있는 경우, 1턴에 2체까지 발동한다. ③ 덱 내의「히로아카」그룹의 저주 내성 10% 부여. |
아이자와 쇼타의 축복 특성
효과 (최대치 기준) |
HP 기본값 中UP HP의 기본값을 300 UP. |
천 속성 킬러+ 천 속성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15% UP. |
명 속성 킬러+ 명 속성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15% UP. |
심안 회피 5%의 확률로 적으로부터 공격을 회피한다. |
아이자와 쇼타 입수 방법
히로아카 콜라보 한정 샵에서 1000엔에 살 수 있는 캐릭터.
이미지 출처 및 번역한 사이트의 출처
https://gamewith.jp/kotodaman/article/show/410544
【コトダマン】相澤消太の評価とステータス - ゲームウィズ
共闘ことばRPGコトダマンの相澤消太の性能と評価を掲載!リーダー評価・サブ評価・文字の使いやすさなど相澤消太に関するさまざまな情報をまとめています。
gamewith.jp
화력지수 계산 및 랭크
※ 화력 계산은 기본적으로 최대 레벨(99렙)과 초화분을 더한 ATK로 계산을 합니다. 승화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 최대 화력 계산은 캐릭터의 특성이나 축복 특성을 통해서 그 캐릭터가 최대로 낼 수 있는 화력을 계산합니다.
※ 가챠 캐릭터가 밑의 표의 최대 화력을 내기 위해서는 같은 캐릭터를 많이 뽑아서 축복 특성을 최대로 해금해야 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매우 어렵습니다.
※ 가챠 캐릭터를 이벤트 한정 내에 1개만 뽑는 가정하에 축복 특성을 4개까지 해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가능한 최대 화력의 킬러 보정은 최소 속성(1.1배) + 종족(1.15배)으로 총 1.25배입니다.
※ 가챠 캐릭터의 새로운 시스템인 언귀돌파의 언기 하츠라츠(1.5배)는 최대 화력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스킬 화력 | 궁극기 화력 | 궁극기 최대 화력 |
ATK×기술 배율(스킬)×속성 보정 | ATK×기술 배율(궁극기)×속성 보정 | ATK×기술 배율(궁극기)×속성 보정 ×킬러 보정(천 속성) |
849×6×2 = 10,188 | 849×8.4×2 = 14,264 | 849×8.4×2×1.15 = 16,404 |
A | S- | S |
아이자와 쇼타는 자신의 화력은 낮지만,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의 성능도 우수하고, 문자 자체는 매우 사용하기 쉬운 문자가 2개나 있기 때문에 어떠한 퀘스트를 할 때 특성 기믹이 해당이 된다면 웬만해서는 데려가고 싶은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